안녕하세요, 오늘 체인라이트닝은 싱가포르에서 인사드립니다.
왜 갑자기 싱가포르냐고요?
체인라이트닝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핀테크 페스티벌인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2’에 직접 참가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한 국내 전기차 충전 플랫폼 스타트업으로는 체인라이트닝이 유일했다고 하는데요.
세계 무대에 선 체인라이트닝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은 해마다 열리는 세계인의 금융 기술 축제로 핀테크, 투자사, 금융기관, 기술회사, 신생기업, 블록체인, 연구기관 등이 참여해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을 소개합니다.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00여개의 글로벌 기업이 참가했고, 방문객만 6만5000명 이상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핀테크’ 페스티벌에 등장한 전기차 충전 플랫폼?
핀테크 페스티벌에 전기차 충전 플랫폼 체인라이트닝이 왜 참가했냐는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있으실 테지요. 장성수 체인라이트닝 대표는 “전기차 충전 요금에 대한 통합 결제 전자 금융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됐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앞으로 체인라이트닝의 모습이 더욱 기대 되는 부분입니다.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체인라이트닝 부스를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주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핀테크’에 초점이 맞춰진 행사였지만 뜨거운 현장 반응으로 전기차 충전 시장에 대한 관심을 피부로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체인라이트닝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인도, 아시아 등 다양한 국적을 가진 외국인부터 한국인까지 다양했습니다. 세계 여러나라 방문객들은 특히 체인라이트닝의 ‘충전 솔루션’에 높은 관심을 드러냈습니다. “해외 진출 시기가 언제냐”며 체인라이트닝의 해외 진출을 기대하는 모습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전기차 충전 플랫폼 스타트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한 터라, 한국을 대표하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가 불끈 샘솟는 자리였습니다.
세계 무대에 선 국내 유일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세계 무대에 국내 유일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으로 참가한 소감, 안 들어볼 수 없겠지요.
장성수 체인라이트닝컴퍼니 대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핀테크 엑스포에 참가한 것은 세계 무대에서 체인라이트닝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에 대해 알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면서 “이번 엑스포에서 국내 유일의 전기차 충전 플랫폼으로 참가해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비즈니스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이번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체인라이트닝의 새로운 모습,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사진으로 모아보기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22 현장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현장 이모저모를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